햄군의 개발일지/슈퍼치킨

슈퍼치킨 개발일지 : Unity 개발환경 셋팅하기

햄군 2022. 11. 22. 0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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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치킨 다운로드

 

본격적인 개발을 위해 Unity 개발환경 셋팅을 해보자!

 

일단 필요한건 역시 Unity 소프트웨어 아닐까 ?

 

1. Unity 다운받기 

https://store.unity.com/#plans-individual

 

Powerful 2D, 3D, VR, & AR software for cross-platform development of games and mobile apps.

Have a 2D, 3D, VR, or AR project that needs cross-platform functionality? Whether you’re a hobbyist, professional, or enterprise business, we can help! Take a look at the Unity real-time dev platform.

store.unity.com

 

위 사이트로 이동해서 Unity를 다운로드 한다.

 

Personal 플랜을 다운받으면 내가 만든 게임의 총 수익이 $100,000를 넘게 되면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십만달러는 1억원인데 연봉 1억이면 돈낼게 연봉 1억 시켜줘...

 

다운로드 하고 설치 고고! 설치하는 방법은 생략한다.. 그냥 다음다음 확인이면 끝 ! 

 

 

2. 프로젝트 만들기

내가 사용하는 버전은 Unity Hub 3.1.1, 에디터 버전은 2020.3.25f1 이라고 한다.

 

버전 좀 달라도 상관없을것 같으므로 패스 ! 

 

새 프로젝트 버튼을 누르고 적당한 프로젝트를 선택한다.

슈퍼치킨은 2D 이므로 2D로 만들어준다.

 

근데 2D로 하든 3D로 하든 카메라에 z축 추가하면 똑같으므로 그냥 아무거나 하면 된다.

 

3.게임 Scene 생성

씬(Scene)이란 게임이 진행되는 화면이다.

로그인 씬 → 로비 씬 → 게임진행 씬 → 게임 동영상 씬 등 게임 진행에 필요한 화면이라고 하면 될것 같다.

 

 

프로젝트를 처음 시작하면 위 그림처럼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다.

이제 이곳에서 내 입맛에 맞게 개발을 진행하면 된다.

 

일단 슈퍼치킨에는 4개의 씬이 필요하다.

    1. 처음 게임을 실행시켰을때 나오는 씬
    2. 처음 접속시 닉네임을 정하고 게임 언어를 설정 할 씬
    3. 스탯관리, 아이템 구매, 착용, 업그레이 등을 담당할 로비 씬
    4. 게임이 진행되는 게임 씬

 

씬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에디터 좌측 하단의 Project 창에서 Asset\Scenes 폴더를 찾아서 새로 생성해주면 된다.

 

씬 생성 후 좌측 상단 File - Build and Setting 을 선택해 만들어 둔 씬들을 게임 진행순서대로 추가한다.

 

그리고 슈퍼치킨의 경우 안드로이드 앱으로 개발 할 예정이니 빌드 버전을 안드로이드로 변경해준다.

(참고로 iOS 개발을 하려면 mac이 필요하다... ㅂㄷㅂㄷ)

 

일단 여기까지 기본 셋팅을 했고 내일은 PlayFab 연동에 대해 적어보고자 한다 ! 

 

다음 이시간에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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